최고의 GBR&SINUS 세미나에 수강자 ‘엄지 척’
최고의 GBR&SINUS 세미나에 수강자 ‘엄지 척’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4.1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 ‘ALL PLUS+ GBR&SINUS’ 코스 성황리에 마쳐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6, 7일 양일간 서울영업본부 세미나실에서 김용진 원장과 함께 하는 ‘ALL PLUS+ GBR&SINUS’ 코스 세미나를 성황리에 진행했다<사진>.

덴티스가 전략적으로 운영 중인 ALL PLUS 코스의 첫 프로그램인 이번 세미나는 여전히 GBR과 SINUS가 어려운 임상가를 위한 중급 코스로 기획되어 GBR과 SINUS 수술의 예지성을 높이기 위한 임상 노하우를 모두 담았다.

일산앞선치과 김용진 원장이 디렉터를 맡아 오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통해 예지성을 높이는 GBR&SINUS 수술 테크닉을 전수하고 자신만의 임상팁을 공유했다.

치조정 접근 상악동 거상술(crestal approach sinus lifting)의 일반적인 개념과 임상 적용, 성공적인 측방 접근 상악동 골이식술(lateral approach sinus bone graft)을 위한 가이드라인에 대한 강의와 SAVE SINUS KIT를 활용한 핸즈온 실습, GBR의 개념과 원리, 골이식재와 차폐막의 임상 적용, 성공적인 GBR을 위한 임상팁과 연조직 처치에 대한 강의, 그리고 SAVE GBR KIT 활용 및 연조직 처치 핸즈온 실습으로 진행됐다.

중급 코스임에도 ALL IN ONE 세미나를 수강한 초급자 외에도 SINUS 수술 경험이 많은 고급자까지 다양한 수준의 임상의, 신규개원의, 공보의 등 20여 명의 수강생이 모인 가운데 최고의 집중도와 역대급 호응도를 끌어낸 세미나로 평가받았다. 특히, 핸즈온 실습에서는 초보 임상가의 완벽 이해를 위하여 상세하고 여유로운 진행으로 수강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번 세미나에 참여한 한 수강자는 “소문대로 임상에 많은 도움이 되는 세미나로서 최고의 GBR 강의였다”며 “ALL IN ONE 코스에 이어서 수강했는데 앞 단계의 강의를 정리하면서 레벨을 올려주어 유익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 다른 수강자는 “ALL PLUS 코스로 수강했는데 다양한 연자의 새로운 스타일을 접할 수 있어 좋았다”며 “바로 진료에 적용할 만큼 상세하고 쉽게 강의해주어 유익했고, 여유롭게 진행된 실습이 특히 좋았다”고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덴티스는 다음 코스 세미나로 오는 27, 28일 양일간 ‘ALL PLUS+ PROSHODONTICS’를 준비 중이다. 마일스톤즈치과 장원건 원장과 서울 스마트치과 김현동 원장이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 보철과 교합 임상을 완전 정복한다는 계획이다.

덴티스 측은 “연계 수강 신청도 증가하면서 덴티스의 ‘ALL PLUS+ SEMINARS’ 코스에 대한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며 “신청이나 문의는 www.gdiaglobal.com에서 하면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