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UV LED 광경화기 출시
덴티스, UV LED 광경화기 출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12.0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ENITH Cure, 빠르고 완벽하게 경화한다”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UV LED 광경화기 ‘ZENITH Cure’를 출시해 3D 프린터를 사용하는 개원가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사진>.

UV LED를 사용해 3D 프린터 출력물을 경화하는 ‘ZENITH Cure’는 타사 제품 대비 사용성과 경화 속도를 높이면서 자체 개발과 생산기술을 통해 경제성까지 높인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ZENITH Cure는 광경화성 액상 수지를 사용하는 3D 프린터의 필수 장비로, 특히 치과용 LED 진료등의 대명사인 덴티스 ‘Luvis’의 전문 광학연구소와 덴탈 3D 프린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덴티스 3D 프린터 ‘ZENITH’ 연구진의 개발로 탄생해 더욱 눈길을 끈다. ZENITH Cure는 Luvis 광학연구소의 개발로 UV LED 광경화기의 핵심인 최적의 LED를 갖췄다. ZENITH Cure의 LED는 안정성, 경제성, 수명, 환경 친화성까지 고려해 최적의 UV 조사환경을 구현한다. 또 3D 프린터 ZENITH 연구진들의 경화에 최적화된 소재 연구개발을 통해 ZENITH Cure를 탄생시켰다.

ZENITH Cure는 두 가지 파장의 강력한 UV LED 빛과 빠르고 고른 경화가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일반적인 타사 제품들과 달리 ZENITH Cure는 385nm, 405nm의 두 가지 LED 파장으로 경화점이 서로 다른 수지(소재)의 경화가 가능해 다양한 소재에도 균일하고 완벽한 경화를 위해 활용할 수 있다.

ZENITH Cure 내부에는 측면부(4면)에 24개, 상·하부에 12개, 총 36개의 LED가 탑재되어 있으며 전반사 LED 시스템으로 모든 면과 공간에 안정적으로 빛을 도달시켜 고른 경화가 가능하다. 이에 턴테이블까지 적용되어 다양한 크기와 구조 등 어떠한 형태의 출력물도 고르게 경화할 수 있다.

3가지 색상의 ZENITH Cure 제품.
3가지 색상의 ZENITH Cure 제품.

ZENITH Cure는 또 타사 제품과의 Temporary 소재의 출력물 경화 비교 실험 결과 경화 시간이 10분으로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나 작업 시간을 크게 단축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직관적인 컨트롤 패널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안전한 쿨링 시스템과 열 순환 설계로 장비의 효율성 또한 높였다.

이 밖에도 도어에는 센서가 적용돼 문 열림을 감지하여 안전성을 높이고 사용자가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했다. 도어에는 윈도우가 탑재되어 이를 통해 출력물의 경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윈도우에는 옵티컬 필터를 적용해 UV LED 빛으로부터 사용자의 눈을 보호한다. 또 ZENITH Cure 구동 중 갑자기 문을 열었을 시 구동이 자동으로 일시 정지되어 사용자가 UV LED 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ZENITH Cure는 이와 같은 사용성과 안전성 외에도 콤팩트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도 눈길을 끌고 있다. ZENITH CURE는 6kg의 가벼운 무게와 가로 225mm, 세로 247mm, 높이 275mm 크기의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외관을 갖췄으며, 사용자는 화이트와 블랙, 그리고 화사한 로즈골드까지 세 가지 컬러 중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덴티스는 “ZENITH Cure 개발에 있어 광원의 강도, 특정 파장, 온도, 경화 시간 등이 출력물의 완성도에 많은 영향을 주는 만큼 가장 안정적인 구동 환경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며 “ZENITH Cure 출시로 3D 프린터 유저들이 더욱 강력하고 빠르면서도 편리한 출력물 경화 경험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