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임치원, UCLA 교정과 커리큘럼 참여
아주대 임치원, UCLA 교정과 커리큘럼 참여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12.04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 임상치의학대학원(원장 김영호) 교정과 대학원생과 전공의는 10월 29일~11월 2일까지 미국 UCLA 교정과를 방문해 교육 커리큘럼에 공식 참가했다.

UCLA 치과교정과 외래에서 Jones 교수와 아주대 임치원생, 전공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UCLA 치과교정과 외래에서 Jones 교수와 아주대 임치원생, 전공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 참여는 지난 2016년 4월 미국 UCLA 교정과(Director, Won Moon 교수)와 대학원생 방문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커리큘럼 공유 등 상호협력을 위한 ‘AU(Ajou-UCLA) 교육 컨소시엄’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치과교정과 신정원 교수의 인솔하에 박효선 전공의가 증례 발표 및 다양한 토론의 시간을 갖는 등 활발한 교류를 진행했다.

한편, 아주대 임치원은 매년 정기적으로 UCLA 교정과 커리큘럼에 참가, UCLA 교정과 교수진과 전공의의 아주대 방문 등 교육과 연구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할 예정이다.

김영호 임치원장은 “대학원생과 전공의들이 세계를 선도하는 대학인 UCLA 방문 및 커리큘럼 참여, 교수진과의 토론 등의 경험은 전문가로서 삶의 폭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의의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