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Guide Wheel’ 키트 출시
덴티스 ‘Guide Wheel’ 키트 출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2.2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이 아니어도 정확한 임플란트 식립 가능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Guide Wheel’에 새로운 구성 및 옵션을 추가하고, 편의성을 높여 키트로 3월 출시한다<사진>.

덴티스의 ‘Guide Wheel’은 그냥 심자니 걱정되고, 스텐트를 만들자니 번거로운 임플란트 임상의를 위한 간편한 가이드 솔루션으로 디지털은 부담스럽고 정확한 임플란트 수술을 원하는 개원가를 위한 편의 제품이다.

‘Guide Wheel’은 상부구조물의 형태와 크기를 이미지화하여 safety margin을 확보할 수 있도록 initial drilling point와 path 결정을 도와준다. 2차 수술 시 치은으로 덮인 fixture의 위치를 찾는 데도 도움이 된다.

‘Guide Wheel’은 전용 drill 체결만으로 손쉽게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수술 시야가 확보되는 특수소재로 사용이 편리하다. Wheel 내부 irrigation이 용이한 구조로 bone heating을 최소화하였다.

디지털 가이드 스텐트와 같이 구강 내 수술환부에 직접 사용하기 때문에 위생적인 사용을 위하여 멸균 후 바로 사용하는 일회용 제품으로 제작하여 cross infection을 차단했다.

Fixture를 1개 또는 여러 개를 식립해야 하는 케이스에도 적용 가능하여 활용빈도 또한 높으며, 인접치아와 비교를 통해 정확한 판단이 가능하므로 체어 타임을 단축해 임상적인 활용도가 더욱 높다. 복잡한 가이드 시스템이나 추가적인 장비 도입이 필요 없어 쉽고 경제적으로 사용 가능한 솔루션이다.

특히, 이번 출시를 통해 long 사이즈의 Guide Pole을 추가하고 구성품을 키트에 보관하도록 구성했다. 한눈에 구성품을 확인하고 사용이 용이하도록 편의성을 개선했으며, 일회용 제품의 특성상 Guide Wheel 교체 후 키트에 보관이 가능해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GUIDE WHEEL KIT’는 initial drilling point를 잡기 위해 ‘Initial Drill’, drill과 결합하여 초기 path와 보철물의 공간을 확보해주는 ‘Guide Wheel’, drilling이 완료된 path 확인을 위한 ‘Guide Pole’, driling이 완료된 hole에 위치시켜 치아의 가상위치 선정을 위한 용도로 2개 이상의 fixture를 식립할 때 사용하며 ‘Guide Pin’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Initial Drill’에는 상부 stop부 하단에 홈이 있어 안정적인 체결이 가능하다. 치료계획에 따라 선택한 ‘Guide Wheel’을 하단 홈까지 체결하고 수술부위에 가져가 원하는 위치 및 각도를 결정한 후 drill의 상부 stop부에 도달할 때까지 drilling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Fixture의 직경이 증가하면 ‘Guide Wheel’의 직경도 큰 사이즈를 사용해야 충분한 safety margin을 확보할 수 있다. 주변 fixture나 인접치아와 가깝게 식립하고 싶다면, 더 작은 직경의 ‘Guide Wheel’을 선택하기를 권장한다.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야 하는 경우라면, 직경이 더 큰 사이즈의 ‘Guide Wheel’을 선택하기를 권장한다고 덴티스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